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개발원(이하 공단)이 ‘2018년 국가통계 통합 DB 업무’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통계청이 개최하는 ‘2018년 국가통계 통합 DB 업무’ 우수기관 선정은 국가통계포털(KOSIS)을 통해 통계 서브스를 실시하고 있는 기관을 대상으로 DB 운영실적을 평가해 매년 우수기관을 선정하는 프로그램이다.

공단은 ▲장애인경제활동 실태조사 ▲장애인고용패널조사 ▲기업체장애인고용실태조사 등 노동시장 현황 파악을 위해 국가승인통계조사 3종을 생산하고 있으며 조사 결과 확산 및 보급을 위해 다방면으로 조사데이터를 제공하고 있다.

공단이 생산한 국가승인통계 3종 주요 조사 결과는 데이터 공표 30일 이내 통계청 국가통계포털(KOSIS)에 등록되고 있다.

고용개발원 이정주 원장은 “국가승인통계 3종은 통계청이 실시하는 품질진단에서 5년 연속 ‘우수’ 등급을 받을 정도로 신뢰성 있는 데이터로 공단은 양질의 통계 자료를 생산·보급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다양한 분야에서 장애인 고용 통계를 많이 이용해 달라”고 소감을 밝혔다.

국가승인통계조사 3종(장애인경제활동 실태조사, 장애인고용패널조사, 기업체장애인고용실태조사) 조사자료는 국가통계포털과 장애인고용공단 고용개발원 홈페이지(www.edi.or.kr)에서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