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단, 경기동부 9개 지역에 편리한 접근성 통해 양질의 서비스 제공

경기도 성남시에 자리한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경기동부지사가 개소식을 진행하고 있다.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경기도 성남시에 자리한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경기동부지사가 개소식을 진행하고 있다. ⓒ한국장애인고용공단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 지난달 열린 서울동부지사(잠실) 개소에 이어 ‘경기동부지사’ 개소식을 진행했다.

경기동부지사는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에 신설돼, 지난 8월 20일부터 본격적인 장애인 고용업무에 들어갔고, 30일 개소식을 가졌다.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경기동부지사의 신설로 ▲성남시 ▲용인시 ▲평택시 ▲광주시 ▲이천시 ▲여주시 ▲안성시 ▲하남시 ▲양평군 등 9개 지역의 장애인과 기업인들은 높아진 접근성을 통해 양질의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

개소식에는 고용노동부 고령사회인력 정책관과 장애인단체장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경기동부지사의 개소는 그동안 △경기지사(수원)와 △경기북부지사(의정부) 등 2개 지사가 제공하던 장애인 고용지원 서비스를 나눠 진행하게 된다.

공단 조정란 이사장은 “경기동부지사 개소를 통해 경기지역 간의 물리적 거리뿐만 아니라 마음의 거리도 좁혀, 장애인과 기업에게 더 편리하고 신속한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경기동부지사 개소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