형제복지원 자료수집, 피해자 사실조사, 특별법 제정 촉구 등 사건 해결 전담 TF 구성

부산시가 형제복지원 사건 해결을 위해 형제복지원 사건 전담 조직을 운영 중이라고 밝혔다.

지난달 29일 전담 조직을 꾸린 부산시는 실질적인 운영을 위해 행정부시장 직속으로 전담조직을 배치하고 피해자 사실조사 등 관련 업무를 총괄한다고 밝혔다.

또한 사건 자료 수집, 피해자 심리상담 등은 관련 부서와 협업체제를 구축해 추진한다.

부산시는 형제복지원 피해자 측과의 협의에 따라 피해자 모임의 사무공간 제공과 상담창구 운영, 각 기관에 산재해 있는 형제복지원 관련 자료 수집 등 우선 추진해야하는 사업부터 시작할 계획이다.

이달 말부터는 피해자 면담을 통해 사실조사를 실시, 형제복지원 특별법 제정 후 신속한 진상 규명을 위해 증빙 자료를 사전 확보할 예정이다.

부산시 관계자는 “형제복지원 사건 해결을 위해 우리 시에서 할 수 있는 모든 행․재정적 지원을 한다는 게 기본 방침이다.”라며 “전담조직을 구성한 만큼 피해자 측과 계속 소통하며 사건 해결을 위하여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부산시는 시는 지난 9월 형제복지원 사건에 대한 오거돈 시장의 사과와 사건 해결을 위한 특별법 제정 촉구 활동을 하고 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