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 ‘제16기 4S 정책아카데미’ 개최
충청남도, ‘제16기 4S 정책아카데미’ 개최
  • 조권혁 기자
  • 승인 2018.11.08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남도가 '제16기 충남 4S 정책아카데미'를 개최했다. ⓒ충청남도청
충청남도가 '제16기 충남 4S 정책아카데미'를 개최했다. ⓒ충청남도청

충청남도가 ‘제16기 충남 4S 정책아카데미-장애인 체육 활성화 과정’(이하 아카데미)을 개최했다.

지난 7일 충남 내포신도시에서 열린 아카데미는 장애·비장애 차별 없는 체육 환경 조성을 위해 개최됐으며, 이날 아카데미에는 충청남도 나소열 문화체육부지사 등 120여 명이 참석했다.

전문, 생활, 장애인, 학교체육 등으로 구성된 4S 정책아카데미는 특상과 사례발표, 토론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또한 대한장애인체육회 생활체육부 김태민 과장은 ‘장애인 생활체육 활성화 방안’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으며, 백석대학교 특수체육교육과 한동기 교수는 ‘제2차 충청남도장애인체육회 중장기 발전 방향’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사례발표에서는 충남 장애인배구협회 박광순 고문이 ‘장애인 스포츠클럽 운영’을 소개했다.

더불어 충남체육진흥협의회 손석정 부위원장 주재로 열린 토론에서는 장애인 체육 활성화 및 제2차 충청남도 장애인체육회 중장기 발전 방향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아카데미에 참석한 충남 나소열 부지사는 “차별 없는 체육 활동을 위해 골볼팀 및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하는 여자 태권도팀을 창단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장애인체육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방안을 모색할 것.”이라고 계획을 밝혔다.

한편, 충청남도는 ‘충남 4S 정책아카데미’를 지속적으로 개최해 충남 체육의 자생력을 높이고 상생 발전을 도모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