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5일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 '중증장애인 문화체험 활동'을 실시했다.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지난 15일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 '중증장애인 문화체험 활동'을 실시했다. ⓒ한국장애인고용공단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하 공단) 디딤도리 봉사단이 ‘중증장애인 문화체험 지원’ 활동(이하 문화체험 활동)을 실시했다.

지난 15일 서울 잠실에 위치한 롯데월드 아쿠아리움과 영화관에서 진행된 문화체험 활동은 지역사회 내 소외계층에 대한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외부 체험 활동이 상대적으로 부족한 중증장애인에게 다양한 문화 경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문화체험 활동에는 경기도 성남시에 위치한 한솔종합사회복지관을 이용하는 중증장애인과 담당 직원, 공단 디딤도리 봉사단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이들은 아쿠아리움에서 해양생물 체험과 영화 ‘해피투게더’를 관람했다.

공단 조종란 이사장은 “중증장애인분들과 도심 속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히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으로 중증장애인의 문화체험 기회를 확대하겠다.”고 포부를 전했다.

한편, 공단의 사회공헌 활동 조직인 ‘디딤도리 봉사단’은 중증장애인을 위한 ▲문화체험 지원 ▲시각장애인용 도서 제작 ▲지역 사회 소외계층 지원 활동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