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척이나 쌀쌀해진 날씨에 따뜻한 희망의 바람을 안겨줄 뜻깊은 행사가 청주에서 열렸습니다.

지난 10일 무심천 롤러스케이트장에서 청주행복네트워크가 ‘무심천 따라 복지 나들이’란 복지박람회를 개최됐는데요.

복지박람회는 청주행복네트워크 101개의 참여, 협력, 연대기관이 함께 지역주민에게 청주 지역 내 사회복지·보건의료 기관을 홍보하고 가치를 알리기 위해 마련된 행사입니다.

이날 개회식에는 김창수 청주행복네트워크 센터장을 비롯해 김항섭 청주시 부시장, 하재성 청주시의장, 장선배 충북도의장, 오제세 국회의원, 김종배 국회의원 등 내빈과 관계자, 시민, 자원봉사자 등 300여 명이 참석했습니다.

개회식을 시작으로 나무공예 이야기, 환청 검사, 점자 찍기 등 다양한 체험 거리와 노인 인식개선 사진, 미술작품, 지역 생산품 전시 등 볼거리와 나눔 거리 부스가 다채롭게 운영됐습니다.

인터뷰- 김창수(청주행복네트워크 센터장)

많은 지역주민들이 이 행사에 참여해 주셔서 복지기관들 의료기관들 보건기관들이 이런 일을 하는구나 하고 알아주시고 지역에 어려운 분들이 있으면 그런 분들을 저희들에게 빨리 알려주시면 저희들이 직접 찾아가서 상담하고 서비스를 지원해주는 그런 행사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래서 이런 계기를 통해서 청주 지역에 복지 사각지대가 없는 그러한 청주시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한편, 청주행복네트워크는 지역주민의 복지증진과 사회적 안전망을 구축하고자 네트워크 사업을 통해 지역 내 자원의 불균형과 사회복지서비스의 부족 문제를 해소하고 행복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활동하고 있습니다.

복지TV뉴스 이재연입니다.

촬영- 우병하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