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고용공단, 소통 왕 등극!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소통 왕 등극!
  • 조권혁 기자
  • 승인 2018.11.26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1회 대한민국인터넷소통대상’에서 준정부기관 부문 대상 수상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 대한민국인터넷소통대상에서 준정부기관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한국장애인고용공단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 대한민국인터넷소통대상에서 준정부기관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한국장애인고용공단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하 공단)이 ‘제11회 대한민국인터넷소통대상’에서 AA등급으로 준정부기관 부문 대상을 받았다.

지난 22일 한국언론진흥재단 프레스 센터에서 개최된 대회는 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등이 후원하는 대회로, ▲고객평가 ▲빅데이터 분석 ▲콘텐츠경쟁력지수 평가 등을 통해 인터넷 기반으로 소통 활동에서 탁월한 성과를 보인 공공기관과 기업을 선정해 시상하는 대회이다.

공단은 준정부기관 부문에서 76.68점으로 종합지수 AA등급을 받아 대상 수상과 함께 첫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공단은 ‘꿈꾸는 그대, 함께 일하는 우리’라는 슬로건으로 △블로그 △페이스북 △포스트 △유튜브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등 5개 채널을 운영해, ▲장애인 취업 지원 ▲기업의 장애인고용 지원 ▲장애인직업 능력개발 ▲연구개발 등의 내용을 채널에 콘텐츠화하며 장애인과 기업 간 소통에 힘써왔다.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조종란 이사장은 “온라인 소통의 중요성이 나날이 증대됨에 따라 장애인고용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온라인 홍보를 강화하고 있다.”며 “이번 수상을 통해 고객과 더욱 소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