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6일~7일, 평화·화합·미래와 파주시의 상징성 표현

경기도 파주시가 ‘DMZ 철조망 기념패’ 관광기념품 개선 디자인 공모전을 다음달 6일~7일(오전 10시~오후 6시) 까지 진행한다.

파주시는 “한반도 평화수도를 대표하는 우수 관광기념품의 발굴과 육성으로 파주 관광기념품의 경쟁력 강화와 관광객 만족도 제고, 공모전 수상작품을 활용한 상품 개발 촉진과 판로 모색으로 관광기념품 산업의 고부가가치화를 유도하고자 한다.”고 설명했다.

이번 공모전은 ▲평화·화합·미래와 파주시의 상징성이 함께 표현된 기존 ‘DMZ 철조망 기념패’ 관광기념품의 개선 디자인 ▲실제 제작을 위한 시안 용도로 컴퓨터 그래픽 등 다양한 기법으로 표현한 결과물이어야 한다.

대한민국에 거주지를 두고 있는 국민이라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으며 △디자인 설명서 1개 작성(A3용지 크기 420×297㎜, 설명서 내 작품명 기재) △데이터 CD 또는 USB(ai 파일과 jpg 파일 각 하나씩 저장, 300dpi, 2,480×3,512pixel 이상, 5~10MB, 파일명은 ‘이름-작품명’으로 기재)를 내야 한다.

제품 판매 희망가(부가세 포함)는 점당 5만 원, 세트 20만 원 이하여야 한다. 세트의 경우 단독으로도 판매할 수 있는 개별 제품으로 구성해야 한다. 출품 수는 각 분야별 세 점 이하다.

국내·외 이미 상품화 된 제품의 유사 제품 또는 모방품, 과도한 고가 상품이거나 보관·운반이 곤란해 상품화가 어려운 경우, 다른 공모전에 출품해 입상한 작품, 기타 응모에 부적절하다고 판단되는 경우는 제외한다.

참가신청서, 개인정보 제공 동의서, 제품 설명과 상품화 실적, 제품 사진 등을 첨부해 본인이 직접 파주시 관광과(경기도 파주시 시청로 50 파주시청 신관 1층 관광과, simyungi@korea.kr)에 응모하면 된다. 대리인 위임시 위임장과 위임인의 신분증을 지참해야 한다.

심사는 주제성, 작품성, 디자인, 창의성, 완성도 등을 기준으로 이뤄진다. 입상작 발표는 다음달 18일 오후 5시 파주시 홈페이지(www.paju.go.kr)와 개별 통지 등을 통해 이뤄질 예정이다.

시상은 특상 1점으로 상장과 상금 300만 원이 주어진다. 2인 이상 공동 출품일 경우 대표 1인에게만 상장과 시상금을 수여한다. 수상작은 관광박람회 전시·홍보 등에 쓰이며, 출품작이나 출품작 주변장치에 출품자에 관한 사항을 표시할 수 없다.

한편 선정되지 않은 작품은 다음달 26일~28일(오전 10시~오후 5시) 반출, 응모자가 직접 찾아서 받아가야 한다.

이밖에 자세한 사항은 파주시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파주시 관광과(031-940-8516)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