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 달고 LA가자’ 서울시와 LA 공동 온라인 이벤트
‘댓글 달고 LA가자’ 서울시와 LA 공동 온라인 이벤트
  • 정두리 기자
  • 승인 2018.12.03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월 3일~17일, 양 도시 홍보영상 본 후 가고 싶은 장소와 이유 댓글로 응모

서울시와 로스앤젤레스시는 서로의 도시를 무료로 여행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공동 온라인 이벤트’를 3일 오전 10시부터 오는 17일까지 보름동안 진행한다고 밝혔다.

최종 당첨자는 오는 19일 각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된다.

이번 이벤트는 서울시와 로스앤젤레스시가 지난 7월 체결한 ‘공동 관광마케팅 업무협약’의 하나로 이뤄졌다. 양 도시는 협약을 통해 온라인 이벤트와 각 도시 광고 방안 등의 홍보 마케팅을 추진하기로 약속한 바 있다.

우선 참여를 희망하는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서울시 관광 홈페이지(www.visitseoul.net)에서 LA의 홍보영상을 보고 방문하고 싶은 장소와 그 이유, 직접 촬영한 서울의 사진을 첨부해 댓글로 응모하면 된다.

홍보영상엔 해리포터의 마법세계 테마파크 등 유명 스튜디오를 체험할 수 있는 유니버셜 스튜디오 할리우드의 모습을 만나볼 수 있다.

로스앤젤레스시에서 가고 싶은 장소는 홍보영상에 나오지 않은 곳이어도 응모할 수 있다.
 
최종 당첨자 2명은 인천-로스앤젤레스 왕복항공권(1인 2매), LA 소재 호텔 숙박권(3박), LA 명소 관람권(유니버셜 스튜디오 할리우드, 다저 스타디움, 피터슨 자동차 박물관) 등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항공권은 발급일로부터 12개월 이내에 사용 가능하다.

항공권 발권 시 필요한 입·출국세, 공항 이용료와 각종 수수료, 각종 경품에 대한 제세공과금은 당첨자가 부담해야 한다.

미국인들의 신청방법도 동일하다. 로스앤젤레스 관광청 홈페이지(www.discoverlosangeles.com)에서 서울시 홍보영상을 본 후 영상 속 가고 싶은 서울의 명소를 댓글로 작성하면 된다. 최종 당첨자 2인 역시 왕복 무료 항공권(1인 2매), 서울 시내 소재 호텔 숙박권(3박), 디스커버 서울패스(1인 2매)가 무료로 지급된다.

서울시 주용태 관광체육국장은 “이번 서울시-로스앤젤레스시 공동 관광 마케팅을 통해 미주 지역에 서울의 매력을 알리고 양 도시 간 관광 분야 교류 협력도 한 단계 도약시켜 나가겠다.”며 “서울을 방문한 미국 시민들이 전통과 현대가 함께 살아 숨 쉬는 서울을 느끼고 돌아가 재방문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로스앤젤레스시 관광컨벤션 돈 류(Doane Liu) 본부장은 “로스앤젤레스시는 이번 프로젝트로 서울시와 협력하고 양 도시의 우호관계를 다지게 돼 기쁘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각각 다채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30개 이상의 로스앤젤레스 지역들부터 120km 길이의 아름다운 해안선까지 로스앤젤레스가 선사하는 모든 매력을 한국 방문자들에게 알릴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