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Car) 그린 세차직무 맞춤교육’ 종강식

아산시장애인복지관은 3일 10시 관내 교육장에서 ‘2018 장애인취업지원사업’에 참여하는 참여자와 관계자 등 20여 명과 함께 종강식을 가졌다.

본 사업은 충남 아산시로부터 2018년 장애인취업지원사업 선정과 지원을 받아 구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성인 중증 장애인(20세 이상 65세 미만) 4명을 대상으로 현장중심의 친환경 세차기술을 활용한 ‘세차직무 맞춤교육’이 진행됐다.

세차직무맞춤교육의 주요내용은 세차직무교육, 취업전교육, 현장실습으로 구성돼 진행됐다.

또한 지역사회 직업능력개발 훈련시설인 다울사회적협동조합과 예비사회적기업인 아랑두림협동조합 아랑세차장의 연계활동과 협업을 통한 인프라를 구축에도 힘썼다.

아산시장애인복지관 이창호 관장은 “중증 장애인이 세차직종으로의 취업의 길이 확대되는 계기가 됐다.”며 “향후 참여자가 취업준비를 위한 과정에서 목표를 이룰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아산시청 사회적경제과 정현숙 일자리지원팀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관련 직종으로 취업까지 성공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장애인 일자리창출을 위해 최선을 다해 지원하고 함께 협력하겠다.”고 다짐했다.

한편 관련 사업의 자세한 사항은 아산시장애인복지관 직업지원팀(041-545-7727, 7710)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