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가온누리 플로어볼팀, 중국 상해 대회 우승
드림&가온누리 플로어볼팀, 중국 상해 대회 우승
  • 정두리 기자
  • 승인 2018.12.03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북도특수심리&운동발달센터, 최우수감독상과 선수상 등 수상
전라북도특수심리&운동발달센터 소속 드림&가온누리 플로어볼팀이 중국 상해 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전라북도특수심리&운동발달센터
전라북도특수심리&운동발달센터 소속 드림&가온누리 플로어볼팀이 중국 상해 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전라북도특수심리&운동발달센터

전라북도특수심리&운동발달센터는 센터 소속 발달장애인 드림&가온누리 플로어볼팀이 지난 달 30일~지난 2일까지 중국 상하이공대에서 진행된 ‘제1회 인피니트컵 중국 상해 발달장애인 국제 플로어볼 대회’에서 금메달을 차지했다고 밝혔다.

드림&가온누리팀은 예선 조별리그 전 경기를 전승으로 조 1위로 올라 결선에 진출, 결승전에서 중국팀(상해)을 상대로 2대1로 누르며 우승을 차지했다.

더불어 이번 대회에서 드림&가온누리팀은 최우수감독상-박민규 감독, 최우수선수상-김민준 선수, 최우수공격상-박찬영 선수, 페어플레이어상-박지원·정태현 선수가 수상하는 등 성과를 거뒀다.

대회 최우수선수상을 수상한 김민준 선수는 “중국까지와 우승한 것이 꿈만 같고 최우수 선수가 돼 너무 행복하다.”고 소감을 말했다.

전라북도특수심리&운동발달센터 전홍근 센터장은 “중국 대회를 위해 오랜 시간 철저히 준비했고 그만큼 좋은 성과가 나온 것에 대해 기쁘다. 처음 중국 대회에 참여한다고 했을 때 주변의 편견과 걱정들이 많았지만 잘해냈다.”며 “발달장애인이라 해서 모든 것에 어려움이 있고 활동을 못하는 것은 아니라 생각한다. 그들도 모든 것을 할 수 있고, 그렇기에 앞으로도 우리 기관은 장애학생들이 새로운 도전과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