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7일 서울 여의도 이룸센터… 다문화가정의 장애아동 가족 지원방안 등 8건 연구 소개

한국장애인개발원 정책연구실의 올해 하반기 연구성과를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된다.  

오는 7일 오후 2시 서울 여의도 이룸센터 교육실2에서 진행되는 이번 보고회에는 장애계단체와 유관기관 종사자, 장애인 관련 연구에 관심 있는 일반인 등 누구나 참석 가능하다.

이번 보고회에서는 정책연구실 내 연구1팀, 연구2팀, 조사패널팀이 진행한 연구 총 8건이 소개된다.     
 
이번 하반기 연구는 ▲장애영향평가 도입을 위한 기초 연구 ▲OECD국가 장애출현률 산정기준과 장애 개념 관계성 연구 : 한국·호주·독일·프랑스를 중심으로 ▲장애인차별금지법과 상충되는 교육 관련 법령 연구 ▲장애인거주시설 소규모화 실태 및 정책방안 연구 ▲다문화가정의 장애아동 가족을 위한 지원방안 ▲서울시 장애인 탈시설 종단연구 ▲최저임금 인상에 따른 직업재활시설 고용환경 변화 연구 ▲수어통역사 활성화 방안 연구 등 장애인 정책 이슈와 맞물리는 다양한 연구가 진행됐다.

한편 한국장애인개발원의 2018년 하반기 연구보고서는 한국장애인개발원 홈페이지(www.koddi.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장애인개발원 정책연구실(02-3433-0690)로 문의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