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일하는재단, 2019년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 참가팀 모집
함께일하는재단, 2019년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 참가팀 모집
  • 최지희 기자
  • 승인 2019.01.04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월 17일까지… 팀당 지원금 최대 5,000만 원
2019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창업팀 모집공고 포스터. ⓒ함께일하는재단
2019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창업팀 모집공고 포스터. ⓒ함께일하는재단

재단법인 함께일하는재단은 고용노동부와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2019년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 참가팀을 오는 17일까지 모집한다.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은 사회적경제기업 창업을 준비하고 있는 팀을 선발해 사회적 목적 실현부터 사업화까지 창업의 모든 과정을 지원한다. 창업활동을 위한 사무공간과 팀당 평균 3,000만 원 내외(최대 5,000만 원)의 창업 지원금, 교육과 멘토링 등 다양한 자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사회적기업을 준비하거나 2년 미만의 초기 창업자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특히 올해 추가 개설된 재도전 창업팀 모집은 기존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에 참여했으나 창업에 실패한 팀, (예비)사회적기업으로 인증(지정)을 받았으나 폐업을 한 기업이 사회적경제분야로 재진입 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한다.

함께일하는재단은 신규 20개 팀(사전선발 포함), 재도전 30개 팀을 선발할 예정이다.

참가신청은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우편·방문)으로 할 수 있다. 통합정보시스템(www.seis.or.kr)에 접속해 신규가입 뒤 구비서류 등을 첨부파일로 올려 신청하거나, 구비서류를 갖춰 함께일하는재단 등 희망하는 창업지원기관에 직접 방문·우편으로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www.socialenterprise.or.kr) 또는 함께일하는재단(hamkke.org)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