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tv부울경방송-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부울경지회, MOU 체결
복지tv부울경방송-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부울경지회, MOU 체결
  • 한창기 기자 복지TV 부산
  • 승인 2019.01.24 1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외계층에 대한 사랑과 봉사, 나눔의 복지 증진과 지역사회 성장, 발전에 기여
22일 김명수 부울경 복지TV 회장(왼쪽)와 신영호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부울경지회 회장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부울경지회
22일 김명수 부울경 복지TV 회장(왼쪽)와 신영호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부울경지회 회장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부울경지회

복지TV부울경방송과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부울경지회는 지난 22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상호 협력키로 했다.

이 협약은 양 기관 간 신의성실의 원칙에 입각한 우호증진과 상호교류로 더불어 발전함은 물론, 소외계층에 대한 사랑과 봉사, 나눔의 복지 증진과 지역사회 성장, 발전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한다.

이날 행사는 정기월례회에 앞서 기해년에 모든 회원사의 건강과  발전을 위하는 의미로 신년하례식이 있었으며, 1월 정기월례회에서는 부울경지회와 복지TV부울경방송, 부산시노인종합복지관협회, 한국해양대학교 국제대학 산업경제학부와의 3건의 MOU체결식과 프랜차이즈 산업인들의 현재 최대 관심사인 정보공개서 변경 등록과 최저입금 노무법에 관한 강의도 진행됐다.

부울경지회는 매월 월례회에서 회원사들을 위해 프랜차이즈관련 강의 및 정부지원사업, 협회 안내사항에 대한 내용을 공유하고 있다.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분야·사업에 대한 적극적인 협조 및 동참 ▲회원 상호 간의 교육 프로그램 공동 개발 및 협력 ▲상호 간 홍보를 위한 방안에 대해서 적극협력 ▲시장 활성화와 건전한 프랜차이즈산업 발전을 위한 친목과 정보교환 ▲필요 시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부울경지회 회원이 (공익채널) 복지tv부울경방송 명예기자 활동 가능 ▲ 기타 상호 간에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활동 및 사업 등을 협력한다.

김명수 회장은 "양 기관이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복지TV가 가진 장애인 및 복지 인프라와 언론·방송 인프라가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부울경지회와 사업에서 시너지효과가 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신영호 회장은 "올 한해 회원사들의 권익보호와 지역경제 발전, 나아가 프랜차이즈산업의 발전을 위해 여러 대외협력과 지원사업 등에 힘써 한걸음 성장할 수 있도록 기반을 더욱더 튼튼히 할 것"이며 "2019년 황금돼지의 기운을 받아 프랜차이즈산업이 탄탄대로의 길을 기원하며 사단법인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부울경지회는 올 한 해도 힘차게 시작한다."는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