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지역에서 유일하게 ‘우수농산물 직거래 사업장’으로 선정된 로컬푸드 ‘순천만국가정원점’이 지난 23일,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인증패 제막식을 가졌습니다.

이번 현판식은 인증서 수여식과 현판 제막, 기념촬영이 이뤄졌으며, 우수직거래 사업장 인증제 설명회를 통해 사후관리, 준수사항, 인증사업장 인센티브 제공 등 다양한 지원책도 밝혔습니다.

최근 순천시 로컬푸드 직매장 ‘순천만국가정원점’은 농산물 직거래 사업장 인증평가에서 운영원칙, 안정성관리, 소비자와의 교류 등에서 높은 성적을 받아 우수 사업장으로 선정돼 생활복지의 모범이 되고 있습니다.

인터뷰
황춘하 순천로컬푸드 대표이사
오늘 행사는 전국의 226개 매장 중에서 9개가 전국적으로 평가를 받아서 우수매장으로 지정이 되어 행사를 갖게 됐습니다. 저희 순천 로컬푸드는 지금과 똑같이 안전한 먹거리가 소비자에게 전달됨과 동시에 농가 소득이 보존되기 위해서 최선을 다하겠고요. 이어서 순천시민으로부터 안전한 농산물을 사랑받음으로써 더 많은 농가들에 소득이 가도록 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순천시는 로컬푸드를 통해 시민 모두가 만족하는 안전 먹거리 문화 조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순천만국가정원점’은 개장 이후 회원 수만 3천명, 누적 매출 88억 원 돌파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순천시민들에게 먹거리에 대한 자긍심을 높일 수 있었던 이번 현판식을 통해 앞으로도 소비자의 신뢰를 받아 믿고 구매할 수 있는 로컬푸드 직매장이 되길 기대해봅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