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경비지원여행… 민들레카 차량렌트, 유류완충, 여행경비, 운전기사 지원

지난해 민들레카와 벚꽃여행을 다녀온 장애인기관의 기념촬영모습. ⓒ민들레카
지난해 민들레카와 벚꽃여행을 다녀온 장애인기관의 기념촬영모습. ⓒ민들레카

한국도시가스협회과 사단법인 그린라이트가 함께 비영리 사회복지기관의 외부활동을 지원하는 ‘도시가스 민들레카’가 벚꽃이 만발하는 4월, 장애인기관을 대상으로 경비지원여행 행사를 진행하낟.

민들레카에서는 평소 야외활동이 쉽지 않은 장애인기관을 대상으로 경비지원여행 행사를 통해 향긋한 벚꽃여행을 선물한다.

4월 경비지원여행은 장애인기관을 대상으로 다음달 중 최소 1박 2박~최대 3박 4일의 여행을 지원한다.

선정된 전국 7개 기관에게는 민들레카(카니발) 차량 1대 무상렌트, 유류완충, 여행경비(32만 원)을 제공한다. 운전기사를 희망하는 기관에는 1박 2일 일정에 한해 운전기사와 운임까지 지원한다.

신청기간은 오는 24일까지 진행하며, 민들레카 홈페이지(www.mincar.kr)에서 행선지와 인원, 사연접수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선정기관 발표는 심사를 통해 오는 27일에 홈페이지 공고 및 선정자 개별연락을 통해 진행된다.

특히 많은 인원이 함께하는 야외 프로그램을 계획 중인 기관이라면 민들레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민들레버스는 비영리기관을 대상으로 4월 희망일정 내 최소 당일~최대 2박 3일의 야외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선정된 기관에게는 일반 전세버스(45인승) 또는 휠체어 특장버스를 1대, 유류비, 운전기사, 기사 운임을 제공한다. 기관에서는 기사 숙식비, 동행료, 주차 운임만 부담하면 된다.

신청기간은 오는 20일까지며 민들레카 홈페이지에 기관정보, 이용정보, 사연신청 접수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선정기관 발표는 오는 26일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한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