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노년을 위한 정책제언 및 실천과제 도출'

원탁토론회에서 어르신들이 열띤 토론을 펼치고 있다.ⓒ인천서구노인복지관
원탁토론회에서 어르신들이 열띤 토론을 펼치고 있다.ⓒ인천서구노인복지관

서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김남기)에서 운영하는 서구노인복지관은 지난 15우리가 바라는 행복한 노년을 위한 정책제언 및 실천과제 도출을 주제로 지역 어르신 50여명이 의견을 나누는 원탁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날 토론회는 민주시민의식 함양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직접적인 참여 기회를 제공하기 위하여 마련됐으며 어르신들은 퍼실리테이션 기법을 활용한 토론방식으로 노년이 행복한 지역사회를 위한 정책을 제안하고, 직접 실천할 수 있는 것은 무엇이 있는지 고민해보며 의견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자유토론 및 의견발표에서는 서구 어르신들이 외롭지 않도록 이웃과의 관계를 향상시키기 위한 캠페인 실천, 관내 공원을 비롯한 노인들이 자주 이용하는 시설의 기능개선, 구도심 지역의 미관저해요소 해결 등 다양한 의견이 제시됐다.

또한, 이재현 서구청장이 직접 참석해 토론회 말미 발표된 의견에 대한 질의응답 시간을 가져 의미를 더했다. 어르신들의 의견은 노인복지관의 복지사업에 반영하고 우수한 의견은 구의 정책반영과 관내 기업체의 사회공헌활동으로 제안할 예정이다.

이재현 구청장은 "어르신들께서 주신 소중한 의견과 제안을 구 정책에 적극 반영하겠다."며 "행복한 노년의 삶을 살아가실 수 있도록 어르신들과 적극 소통하고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