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조기기 제품정보 등록 시스템 관한 업체설명회 실시

국립재활원이 보조기기 제품정보 등록 시스템 업체설명회를 진행, 참가자를 모집한다.

국립재활원 중앙보조기기센터에서는 장애인·노인 등을 위한 보조기기 지원 및 활용촉진에 관한 법 제9조(보조기기 정보제공)에 따라 보조기기 데이터베이스를 구축·운영 중에 있다.

특히 국내 최초로 보조기기 데이터 베이스를 활용한 보조기기 맞춤형 검색 기능이 구축돼, 각 개인의 상황에 맞는 보조기기 정보를 검색할 수 있다.

보조기기 데이터베이스에 다수의 보조기기 제품 정보를 등록하고 있으나, 다양한 보조기기에 대한 정보를 단시간에 확보하기가 어려운 점, 신규 제품에 대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하기 어려운 점 등을 해소하기 위하여 보조기기 관련 업체가 직접 중앙보조기기센터 보조기기 데이터베이스에 보조기기 정보를 입력할 수 있게 하는 보조기기 제품정보 등록 시스템을 구축했다.

이번 업체설명회는 다음달 7일 오후 1시 국립재활원에서 진행된다.

주요내용은 중앙보조기기센터 웹사이트(맞춤형 검색 기능)을 소개,  보조기기 제품정보등록 시스템 사용 방법 등이다.

참석대상은 보조기기를 제작 및 판매·유통 업체, 공적급여 보조기기 지원 사업 등록 업체 등 참가신청서를 제출한 업체다.

참가 신청은 다음달 6일까지고, 중앙보조기기센터 홈페이지(www.knat.go.kr)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전자우편(jjm0205@korea.kr) 또는 팩스(02-6944-8212)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중앙보조기기센터 홈페이지 및 보조기기 콜센터(1670-5529, 내선번호 1번)을 통해 안내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