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A부모대학 강의실에서 수강생들이 교육 내용에 집중하고 있다. ⓒ성남시 한마음복지관
ABA부모대학 강의실에서 수강생들이 교육 내용에 집중하고 있다. ⓒ성남시 한마음복지관

경기도 성남시 한마음복지관은 ‘ABA부모대학’ 2019년 상반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응용행동분석(ABA)은 효과가 증명된 근거를 기반으로 한 교육으로, ABA부모대학’은 발달장애아동 부모에게 효과적인 자녀의 행동지도 및 교육 방법을 알려주는 부모교육 프로그램이다.

부모가 직접 자녀를 ABA 방식으로 교육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을 목적으로, 성남시 한마음복지관은 지난 2013년부터 부모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성남시 한마음복지관은 “다양한 사례와 동영상을 활용한 교육으로 실생활에서 쉽게 적용할 수 있는 방법을 전수하고 있다. 이번에 모집하는 이론교육은 ABA 기본이론을 중심으로 진행된다.”고 설명했다.

이론교육을 이수한 수강생에 한해 실습교육 기회도 주어진다. 실습교육은 직접 자녀를 동반해 진행하는데, ABA 전문가가 1:1 맞춤형으로 교육한다. 성남시 한마음복지관에 따르면, 2013년부터 현재까지 총 300명 이상의 부모가 ’ABA부모대학‘ 교육을 수강했다.

이번 교육은 오는 19일부터며 3개월간 매주 화요일 오전에 진행한다. 수강생은 선착순으로, 관련 문의는 성남시 한마음복지관 ABA교육실(031-725-9523)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