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2일 순천대학교에서 자원봉사단체장들이 단체 간 소통하며 서로 도움이 되는 관계를 만들기 위해 2019년 상반기 대화의 장을 열었습니다.

‘순천 방문의 해 기념 참여 운동’, ‘미소와 인사 운동’, ‘일회용 쓰레기 줄이기 운동’인 순천 3대 시민운동 홍보를 시작으로 봉사자 실적등록, 1365가입, VMS 연계 방법 설명 등으로 진행됐습니다.

1365센터와 VMS는 특히, 청소년들이 봉사실적을 확인하며 실적확인서를 발급받고 봉사기반을 마련하기 위한 자원봉사 사업제도로 생활 속에 자원봉사가 될 수 있도록 봉사환경조성과 교육 지원에 노력하고 있습니다.

 

인터뷰-선순례 순천 자원봉사센터장

오늘 순천 자원봉사단체장 워크숍과 간담회를 하는 시간입니다. 봉사자들이 열심히 잘하고 있습니다. 우리 순천시 인구가 28만 명인데 7만 명 정도가 자원봉사자로 등록돼있고 시민의 25%, 7만 명 중에 1만 5000명 정도가 자원봉사를 하고 있지 않습니다. 그래서 안타깝고 20%밖에 안되는 자원봉사자들이 소홀히 하고 게을러질까 봐 자원봉사자 정기점검과 비슷한 워크숍을 하며 양향자 인재 육성 개발원장이 초청 강의를 합니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센터 간 다양한 사업, 지속적인 교육을 통해 자원봉사단체의 활동에 대해 의견을 나누는 정보교환을 하고 외부 강사를 초청해 단체장들과의 특별한 시간도 가졌습니다.

언제나 가장 먼저 앞장서서 헌신하는 자원봉사자단체 장들에게 격려와 응원의 박수를 보내며 이번 워크숍을 통해 더욱더 행복한 순천시로 거듭나길 기대해보겠습니다.

복지TV 뉴스, 권혜영입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