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발달지원센터, 주간활동서비스 제공인력 교육
울산발달지원센터, 주간활동서비스 제공인력 교육
  • 백미란 기자
  • 승인 2019.04.03 1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 5일까지 교육 실시
전문가 초빙, 서비스 제공인력 양성
ⓒ한국장애인개발원

한국장애인개발원 울산광역시발달장애인지원센터(이하 울산발달센터)는 오는 5일까지 울산근로자복지회관 5층 회의실에서 발달장애인 주간활동서비스 제공인력 교육 신청자 70명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지식역량, 가치·태도역량, 실천기술역량 등 3개 부문 총 10과목으로 이뤄졌다. 

각 과목의 분야에서 전문가로 활동하고 있는 10명을 강사로 초빙해 진행되고, 수강자는 30시간의 이론교육 이수 후 24시간 실습을 거쳐야 서비스 제공인력으로 활동이 가능하다.

울산발달센터 김민경 센터장은 “울산이 발달장애인 주간활동서비스 수행의 선도지역이 된 만큼, 주간활동 제공인력 양성교육을 통해 발달장애인 주간활동서비스 사업이 안정적이고 신속하게 정착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주간활동서비스는 만 18세~만 65세 미만의 발달장애인이 지역사회 내 다양한 장소와 기관에서 자신이 원하는 일상 활동을 스스로 선택하고 동료와 함께 참여해 낮 시간을 의미 있게 보낼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비스다. 

주간활동서비스 사업은 관할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신청이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울산광역시발달장애인지원센터 누리집(www.broso.or.kr/ulsan/) 공지사항에서 확인하거나, 울산발달센터 전화(052-710-3153~8)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