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17일~21일 1차 서류 접수… 창작, 제품부문 1점 이내

지난 전국장애인도예공모전에서 제품부문 대상을 받은 ‘행복한식탁’. ⓒ서대문장애인종합복지관
지난 전국장애인도예공모전에서 제품부문 대상을 받은 ‘행복한식탁’. ⓒ서대문장애인종합복지관

한국재활재단이 주최하고 서대문장애인종합복지관이 주관하는 ‘제14회 전국장애인도예공모전’ 과 관련해 출품작 서류 접수를 오는 6월 17일~21일까지 모집한다.

전국장애인도예공모전은 문화체육관광부와 KCDF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에서 후원을 받아 진행하고 있다. 장애유형별 특성을 반영해 심사를 진행하고, 도예 창작 부문과 제품 부문으로 구분해 장애도예작가를 발굴하고 지원하는 체계를 마련하고 있다.

장애인복지법시행령 제2조에 의한 등록 장애인이라면 누구나 공모전에 출품할 수 있다. 1차 서류 접수는 출품자별 1점 이내로 응모할 수 있다. 출품신청서, 출품자의 작품 성형과정 사진 3장 이상, 작품설명서 등 필수 제출물을 준비해 전자우편(ceramics2006@hanmail.net)으로 내면 된다.

출품료는 1점당 1만 원이다. 1차 서류 접수 뒤 통과한 작품에 한해 2차 실물 작품 접수와 실물심사, 시상식과 전시가 이뤄진다. 시상은 창작 부문과 제품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총 상금은 1,000만 원이다.

자세한 공모요강과 제출 서류 양식은 서대문장애인종합복지관 누리집(www.welfare-center.or.kr) 공지사항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제14회 전국장애인도예공모전 사무국(02-3140-3002, 3015)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