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7일까지, 차세대 사회보장정보시스템 구축을 위한 온라인 의견조사 실시

보건복지부와 사회보장정보원은 차세대 사회보장정보시스템 구축사업의 핵심 분야인 대국민 복지포털 복지로(www.bokjiro.go.kr)의 개선을 위해 온라인 의견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복지로는 국민들이 필요한 복지서비스를 검색·신청할 수 있는 사이트로 350종의 중앙부처 복지사업에 대한 정보제공, 온라인 신청 기능(19개 사업) 등 제공하고 있다.

다음달 7일까지 3주 동안 진행되는 해당 의견조사를 통해 현행 복지로가 제공하는 각종 정보와 온라인 신청 기능 등에 대한 국민들의 활용도와 만족도, 다양한 불편 사항과 개선 의견 등을 들을 예정이다.

설문 문항은 ▲복지로를 알게 된 경로 ▲복지로의 온라인 신청, 검색, 정보제공 기능 등에 대한 만족도 ▲롭게 제공될 서비스에 대한 이용 의향 ▲기타 불만사항 및 건의사항 등으로 구성됐다.

의견조사에 참여하고 싶은 국민은 누구나 복지로 누리집과 이동통신(모바일) 앱의 안내창을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의견조사 종료 이후에는 참여자 중 400명을 추첨해 소정의 경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의견조사 결과는 차세대 사회보장정보시스템 구축을 추진하는 과정에서 의사결정을 위한 핵심 정책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다.

보건복지부와 사회보장정보원은 “앞으로도 주요 신규제도에 대한 명칭공모, ‘차세대 사회보장정보시스템 국민 자문단’ 운영 등을 통해 국민의 의견을 지속적으로 수렴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