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디오북 ‘드림보이스 시즌2’ 전달식 개최

시각장애아동 오디오북 ‘드림보이스 시즌2’ 전달식에 함께 한 롯데홈쇼핑, 국립서울맹학교, 한국장애인재단 관계자들. ⓒ한국장애인재단
시각장애아동 오디오북 ‘드림보이스 시즌2’ 전달식에 함께 한 롯데홈쇼핑, 국립서울맹학교, 한국장애인재단 관계자들. ⓒ한국장애인재단

한국장애인재단과 롯데홈쇼핑이 17일 오전 국립서울맹학교에서 시각장애 아동을 위한 오디오북 ‘드림보이스 시즌2’ 전달식을 진행했다.

드림보이스 시즌2는 한국장애인재단과 롯데홈쇼핑이 시각장애 아동의 문화접근성 향상을 목적으로 시각장애 아동들을 위한 오디오북을 제작·보급하는 사업이다.

롯데홈쇼핑 쇼호스트 20명이 초등학교 1·2학년 교과서 참고도서 30권(동화 20권, 동시 10권)을 낭독하는 재능기부 형태로 진행됐다.

제작된 오디오북은 전국의 특수학교·국공립도서관·장애인복지관 및 관련센터 등 380여 곳에 1,000부가 배포됐고, 온라인 채널을 통해 배포될 예정이다.

전달식에는 한국장애인재단 이성규 이사장, 롯데홈쇼핑 김재겸 지원본부 본부장과 동반성장팀 관계자, 쇼호스트 홍성보 외 2명, 음악감독 2명, 국립서울맹학교 김은주 교장 등이 참석했다.

오디오북을 활용한 동화 읽기 수업, 재능기부자 대상 나눔증서 전달이 진행됐다.

한국장애인재단 이성규 이사장은 “아이들이 꿈과 상상력을 키워나가는 데 든든한 밑거름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장애인과 비장애인 간 정보격차 해소를 위한 노력을 이어나가고자 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