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중구 장애인 어울 한마당 개최
인천시 중구 장애인 어울 한마당 개최
  • 백미란 기자
  • 승인 2019.04.25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인 및 가족, 단체장 500여 명 참석
ⓒ인천광역시중구장애인종합복지관

인천광역시 중구는 ‘제39회 장애인의 날’을 기념해 지난 24일 올림포스호텔에서 장애인 및 가족, 유관단체장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9회 인천광역시 중구 장애인 어울 한마당’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인천광역시 중구청이 주최하고 인천광역시중구장애인종합복지관, 인천광역시중구장애인단체 및 시설이 공동으로 주관한 이번 행사는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어울려 즐기는 친목과 화합의 장으로 장애인의 자립 의지를 높이고, 비장애인에게는 장애인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는 계기가 됐다. 

행사 1부는 어울 한마당에서는 노래, 오카리나 연주, 음악극. 우쿨렐레 연주 등 4팀이 다채로운 공연을 펼쳤고, 이어 변검 공연과 인천중구장애인종합복지관 해오름오케스트라의 찬조 공연이 진행됐다.

2부 기념식은 모범장애인 및 장애인복지 유공자 15명에 대해 중구청장, 중구의회의장 표창을 수여했다.

장애가정과 청소년 20명에게 국제평생교육개발원의 지원으로 총 600만 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이에 인천광역시 중구 홍인성 중구청장은 “오늘 이 자리가 장애인에 대한 인식을 새롭게 하고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손잡고 함께 가는 사회를 만드는데, 디딤돌이 되기를 바란다.”며 “모두가 따뜻한 행복도시 중구를 만들기 위해 한분 한분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꼭 필요한 정책을 수립하기 위해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