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24일까지 사연접수… 민들레버스는 5월 21일까지 비영리기관 신청

한국도시가스협회와 그린라이트가 함께 비영리 사회복지기관의 외부활동을 지원하는 ‘도시가스 민들레카’가 7월 여름방학을 맞아 아동·청소년 기관을 대상으로 물놀이 여행을 지원한다.

여름방학을 맞아 아동·청소년기관 대상 물놀이 여행을 주제로 경비지원여행 이벤트를 실시한다.

7월에 실시할 민들레카 경비지원여행은 7월 중 최소 1박2일~최대 3박4일의 여행을 지원한다.

선정된 전국 7개 기관에게 민들레카(카니발) 차량 1대 무상렌트와 유류완충, 여행경비(32만 원)을 제공하며, 선정기관 중 희망하는 기관에게 1박 2일 일정에 한해 운전기사와 운임까지 지원한다.

신청기간은 오는 24일까지로 민들레카 누리집(www.mincar.kr)에서 행선지와 인원, 사연접수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선정 결과는 오는 30일, 민들레카 누리집와 개별연락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또한 많은 인원이 함께하는 야외 프로그램을 계획 중인 기관이라면 민들레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민들레버스는 비영리기관을 대상으로 7월 희망일정 내 최소 당일~최대 2박 3일의 야외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민들레버스는 선정된 기관에게는 일반 전세버스(45인승) 또는 휠체어특장버스 1대, 유류비, 운전기사, 기사운임을 함께 제공한다. 기관에서는 기사 숙식비, 통행료, 주차 운임만 부담하면 된다.

신청기간은 오는 21일까지며, 민들레카 누리집 신청페이지에서 기관정보, 이용정보, 이용사연 작성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오는 28일에 누리집을 통해 선정 발표를 진행한다.

한편 민들레카는 비영리 사회복지기관을 대상으로 11인승 승합차와 전세버스 무상 대여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2015년부터 현재까지 9만1,000여 명의 여행을 지원한 한국도시가스협회의 대표 사회공헌 사업이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