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전국 BI 입주기업 워크숍’개최

ⓒ장애인기업종합지원센터

장애인기업종합지원센터는 입주 기업 간 정보공유와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2019년 전국 입주기업 워크숍을 신라스테이 천안에서 지난 9일~10일까지 이틀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전국 장애인 입주기업 100여 명, 유관기관 및 전문위원 10여 명, 센터임직원 20여 명 등 총 1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입주기업과 센터임직원들은 지역센터 운영 활성화 방안, 장애인기업 제품 공공구매 활성화 방안, 장애인 기업 간 네트워크 활성화 방안, 장애인 기업의 사회적 책임 논의 등 장애인기업 발전을 위한 토의를 진행했다. 

또한 충북지역 호보의 대표이사인 전순호 회장을 입주자협의회 대표로 선출해 지역센터와 입주기업을 이어주는 의사소통 임무 수행 의지를 다졌으며, 각 지역센터 간 협력방안을 공유하는 시간도 함께 가졌다.

아울러 양성길 대표의 4차 산업혁명의 이해와 대응전략특강을 통해 급속도로 변화하는 경영환경에 대한 대처방법을 마련하는 시간도 가졌다.

참석자들은 입주 기업 간 활발한 정보공유와 및 센터와의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장애인 기업을 활성화해나가는 것으로 의견을 모았다.

서기영 이사장은 “기관과 입주 기업 간 상호 이해와 원활한 업무추진을 위해 정기적 워크숍을 비롯해 다양한 활동을 추진할 것.”이며 “앞으로도 센터는 소통의 창구로서의 역할을 수행 해 나갈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