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13일 오전 10시 30분 올리픽파크텔에서 개최
참가신청 7월 1일까지

발달장애인에게 다양한 경험을 통한 역량강화의 기회제공 및 발달장애인의 자립의지와 선택 가능한 삶의 방식으로서의 자립생활 그리고 이에 대한 지역사회의 관심과 지원의 필요성을 알리기 위한 ‘2019송파피플퍼스트대회’가 다음달 13일 토요일 오전 10시 30분 송파구에 위치한 올림픽파크텔에서 열린다.

‘목소리를 내자! 다함께 웃자! 재미있게 하자’라는 슬로건을 걸고 개최될 이 대회는 2014년과 2016년 전국발달장애당사자대회를 진행한 한국소아마비협회 서울장애인자립생활센터가 각 지역에서 발달장애인들의 목소리가 확산되고 자기다운 삶을 살아갈 수 있는 환경의 변화를 촉구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지역 중심을 상징하는 ‘송파피플퍼스트대회’ 로 명칭을 변경하고 발달장애당사자로 구성 된 ‘준비위원회’가 직접 준비, 진행해오고 있다.

올해도 이를 위해 사전 거리홍보를 진행하고 본 대회에서는 걷기대회를 통해 지역주민들에게 당사자들의 목소리를 알리는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성인발달장애인이면 누구나 참가 가능한 본 대회는 개회식을 시작으로 자립, 취업, 연애 등 당사자들의 생각을 담은 주제발표와 선언문을 낭독하고 손 피켓과 목 피켓을 준비해 거리행진을 하며 발달장애당사자의 목소리로 인권과 지역에서의 자립생활을 알리는 걷기대회 및 3분 스피치 이후 식사와 교류회가 진행될 예정이다. 

참가신청 기간은 다음달 1일까지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