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17일까지 은평센터 누리집(www.ecil.co.kr) 공지사항 참가 사항 내려 받아 접수

ⓒ은평장애인자립생활센터

서울시 은평장애인자립생활센터는 9월 개최될 제5회 당사자 스토리텔링 ‘피플’ 논픽션 스토리텔링 극장의 참가자를 모집한다.

당사자 스토리텔링 ‘피플’은 장애에 대한 인식개선 및 변화를 통한 사회통합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권익옹호 지원사업으로 진행된다.

최근 우리 사회의 장애인 차별에 대해 살펴보면 '차별을 받고 있다'가 평균 79.9%로 응답했으며, 이중 정신적 장애 유형의 경우 89.9%가 '차별을 받고 있다.'고 응답해 여전히 우리 사회의 장애인에 대한 차별과 편견이 심각하며, 특히 정신적 장애인이 더 큰 차별을 받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은평센터에서 개최하는 2019년 제5회 장애인 당사자 스토리텔링 ‘피플’(논픽션 스토리텔링 극장)은 장애인이 지역사회에서 자립생활을 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고 비장애인에게는 차별과 편견을 무너뜨림으로써 인식개선을 통해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소통과 화합의 장을 마련하고자 스토리텔러를 모집한다.

2019년 제5회 당사자 스토리텔링 "피플" (논픽션 스토리텔링 극장)은 9월에 개최할 예정이며, 다양한 장애 유형의 스토리텔러를 모집한다.

선발된 스토리텔러는 사전모임을 통해 이야기를 구성하고, 텔러들의 영상과 다양한 특기를 활용한 무대로 연출 될 예정이다.

또한, 전국의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모두 보고 들을 수 있도록 접근성을 높이기 위하여 라이브 방송(은평센터 최용기 소장 페이스북)을 통해서 생중계될 수 있도록 진행할 계획이다.

이에 스토리텔러 모집은 오는 17일까지 은평센터 누리집(www.ecil.co.kr) 공지사항에서 참가신청서를 내려받아 이메일, 팩스, 방문 등을 통하여 접수할 수 있다.

또한, 인터넷 활용이 어려운 장애인에게 전화 접수를 통해서도 신청할 수 있다.

문의 사항은 은평센터 자립지원팀 담당자(02-383-1330)에게 연락하면 된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