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17일까지… 국내·외 장애분야 관련 교육, 초청 연수, 국제회의, 전문가 인적교류 등
“참여 단체 자부담 없어… 참여의 폭 넓어질 것으로 기대”

한국장애인개발원(이하 개발원)이 ‘2019년도 국제장애인지원사업’을 공모한다. 신청기한은 다음달 17일까지다.

국제장애인지원사업은 개발도상국 장애인 권리 및 복지증진을 실현하기 위해, 지난 2016년부터 개발원이 비영리 민간단체와의 파트너십으로 개발도상국 장애인 욕구충족과 지역사회 통합 등에 기여하는 사업이다. 

모집 분야는 인천전략 포함, 장애포괄적 UN지속가능 개발목표 이행을 통한 장애인권리와 복지 증진을 위한 국제협력사업이다.

국내·외 장애분야 교육, 훈련, 초청 연수, 세미나, 포럼, 국제회의, 정책컨설팅, 네트워크 구축, 전문가 인적교류 등이다.

신청자격은 우리나라 정부 또는 지방자치단체에 등록된 비영리 민간단체 또는 민법 제32조에 따라 설립된 비영리법인 중 장애분야 국제협력에 관심 있는 단체로, 공고일 현재 국제장애인지원사업 시행 세부 지침에 따른 자격 요건을 갖춘 법인이다.

개발원은 선정된 수행기관에 사업 당 최대 8,000여 만 원의 운영비와 사업비를 지원할 예정이다.

특히 개발원은 더 많은 단체의 참여를 위해 올해는 자부담을 폐지했다.

 수행기관 모집을 위해 다음달 3일 오전 10시 여의도 이룸센터 2층 교육실에서 국제장애인지원사업에 관심 있는 단체를 대상으로 사업설명회를 진행한다.

신청을 희망하는 단체는 마감일까지 한국장애인개발원 누리집(www.koddi.or.kr)에서 제출 양식을 내려 받아 작성하고 관련 증빙서를 구비해 전자우편(jooyyoon@koddi.or.kr)으로 제출하면 된다. 해당 신청서는 반드시 우편으로 다시 제출해야 한다.

본 사업 및 신청과 관련된 문의는 한국장애인개발원 대외협력부(jooyyoon@koddi.or.kr)로 접수 후 답변은 홈페이지에 일괄 게시되며, 유선 문의 시 답변이 제한될 수 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