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고용공단, 서포터스 ‘하모니’ 연수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서포터스 ‘하모니’ 연수
  • 정두리 기자
  • 승인 2019.06.28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장애인고용공단
ⓒ한국장애인고용공단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하 공단)은 지난 27일~28일까지 1박 2일 간 KOBACO 연수원(경기도 양평군 소재)에서 제8기 장애인고용 서포터스 ‘하모니(Harmony)’ 연수를 진행했다.

공단은 장애인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장애인 고용의 중요성을 확산시키기 위해 지난 2012년도부터 대학생 서포터스를 운영해왔으며, 올해는 지난 5월 발대식을 통해 ABLE 팀 등 총 17개 팀 74명이 제8기 서포터스로서 위촉장을 수여받았다. 

이번 연수는 팀별 아이디어 공유와 의견 교환 등을 통해 서포터스가 보다 효과적인 장애인과 장애인고용 인식개선 활동을 기획하고 실행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또한 서포터스 간의 친밀감과 서포터스로서의 소속감을 고취시키기 위한 팀빌딩 및 팀워크 프로그램도 진행됐다.  

서포터스는 연수 과정을 통해 수립한 활동 계획을 토대로 약 6개월 간 장애인과 장애인 고용 관련 인식개선 콘텐츠 발굴·제작 및 SNS 등 온라인을 통해 전파한다.

팀별 특성을 살린 지역별 거리 캠페인,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 모니터링 활동 등 대학생다운 참신하고 다양한 활동을 펼치게 된다.
 
이번 연수를 개최한 공단 인식개선센터 임미화 센터장은 “하모니가 두 개 이상의 다른 음이 어울려 아름다운 소리를 내는 것을 뜻하는 것처럼 우리 장애인고용 서포터스의 활동을 통해 장애인과 비장애인 함께 어울려 살아가는 아름다운 세상을 만들어나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