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보조기기 사진·UCC 공모전 개최
전국 보조기기 사진·UCC 공모전 개최
  • 정두리 기자
  • 승인 2019.07.09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인·노인 삶의 질 향상 위한 보조기기를 주제로 7월 31일까지 접수

국립재활원 중앙보조기기센터는 보조기기 사용 인식을 개선하는 한편, 사회적 관심을 높이고자 ‘2019년 전국 보조기기 사진 및 UCC 공모전’을 개최한다.

올해로 8회째를 맞는 공모전은 ‘내 삶을 바꾼 보조기기, 보조기기와 나의 삶’란 주제로 보조기기 사용자의 생동감 있는 일상 모습, 보조기기 사용 경험 스토리텔링 등을 사진 또는 UCC로 접수 받는다.

장애인 보조기기에 관심이 있는 국민이면 누구나 공모에 참여할 수 있으며, 응모 희망자는 오는 31일까지 국립재활원 중앙보조기기센터 누리집(knat.go.kr)에서 참가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해 전자우편(forpublic@korea.kr)으로 작품과 함께 제출하면 된다.

UCC는 3분 이내 mp4, wmv, avi 파일로 제출해야 한다. 사진은 3,000×2,000 픽셀 jpg, png 파일로 제출하면 된다 .

공모전 대상 수상자(2명)에게는 보건복지부 장관상과 상금 100만 원이 각각 수여되며, 최우수상(4명)에게는 국립재활원장상과 상금 50만 원, 우수상(4명)에게는 국립재활원장상과 상금 25만 원이 각각 수여된다.

심사는 공모전 주제와의 적합성, 홍보 활용성, 기술 창의성, 완성도, 심미감 및 예술성 등에 중점을 두고 심사한다.

최종 수상작 결정 방식은 전년과 동일하게 전문가 심사와 온라인 국민투표 결과를 합해 이뤄지며, 최종 심사결과 발표는 오는 9월 중에 국립재활원 중앙보조기기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할 예정이다.

국립재활원 중앙보조기기센터는 오는 11월 8일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보조기기 사진 및 UCC 우수작품 전시·관람, 수상작 시상식, 보조기기 세미나 등 다채로운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사진 및 UCC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국립재활원 중앙보조기기센터 누리집을 참조하면 되며, 젼화(02-901-1954)로 문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