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의 미래를 보다(VODA)’ 해외 봉사단 모집
‘장애인의 미래를 보다(VODA)’ 해외 봉사단 모집
  • 정두리 기자
  • 승인 2019.07.16 0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 23일까지 한국장애인개발원 제1회 장애인식개선 해외봉사단 모집

한국장애인개발원(이하 개발원)이 제1회 장애인식개선 해외봉사단 ‘보다(Volunteers for Disability Awareness, VODA)’의 단원을 모집한다.

장애인식개선 해외봉사단 보다는 개발원이 진행하는 인천전략이행기금 운영 사업의 일환으로, 아태지역 개발도상국 국민을 대상으로 장애인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인권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올해 처음으로 시작했다.

봉사단은 장애인식개선교육을 담당할 강사와 홍보를 담당할 장애인을 모집한다. 활동지원사가 필요한 장애인 지원자의 경우, 본인과 활동지원사 2인 1조로 지원해야 한다.

지원 자격으로는 만 19세 이상의 대한민국 국적을 가진 남녀로, 국가 공무원법 제33조 또는 해외여행 결격사유가 없는 자, 장애인식개선교육 및 국제개발협력에 관심이 있는 자, 국내·외 모든 일정에 참여 가능한 자 등이다.

봉사단은 오는 9월 중 4박 5일간 국내 교육을 이수하고 캄보디아로 파견, 현지 장애인·비장애인 약 200명을 대상으로 장애인 인권, 장애인에 대한 에티켓 등 장애인식개선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개발원은 항공, 숙식, 장애유형에 따른 편의, 비자발급, 예방접종, 여행자 보험 등 국내교육 및 해외파견에 필요한 사항을 지원한다.

신청기간은 오는 29일~다음달 23일 오후 6시까지로, 한국장애인개발원 누리집(www.koddi.or.kr)에서 제출 양식을 내려 받아 작성하고 관련 증빙서를 구비해 전자우편(webmaster@koddi.or.kr)으로 제출하면 된다.

면접 대상자는 다음달 30일 개별연락을 통해 공지하며, 오는 9월 중 면접심사를 통해 최종 합격자를 선발할 예정이다.

부문별 세부 지원자격, 신청방법 등의 자세한 사항은 한국장애인개발원 누리집 또는 대외협력부(02-3433-0674, jhcecilia@koddi.or.kr)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