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알뜰폰 브랜드 ‘SK 세븐모바일’ 가입안내서 쉽게 개편
소소한 소통, 민간 기업과는 쉬운 정보 ‘첫’ 협업 사례

예비사회적기업 소소한 소통이 SK텔링크와 함께 ‘SK세븐모바일 이해하기 쉬운 착한 가입안내서(이하 안내서)’를 제작했다고 지난 22일 밝혔다.

소소한 소통이 민간 기업과 함께 쉬운 정보를 제작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SK세븐모바일은 보다 경제적으로 휴대폰을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SK텔링크의 알뜰폰 브랜드다.

이번 안내서는 SK세븐모바일 가입․이용 시 필요한 휴대폰 설정방법, AS 안내 등의 기존 내용을 이해하기 쉬운 형태로 개편한 것이다.
 
소소한 소통과 SK텔링크가 새롭게 만든 안내서는 NFC, MMS, PIN 등의 어려운 통신 용어를 쉬운 단어로 대신하거나 친절한 설명을 더했고, 한자어나 외래어는 쉬운 한글 표현으로 바꾸었다.

예를 들어 파손된 휴대폰은 부서지거나 망가진 휴대폰, 유심을 장착하고는 유심을 끼우고 등으로 바꿨다.

또한 고객들이 안내서를 보면서 보다 쉽게 따라 할 수 있도록 이용순서를 실제에 가깝게 더욱 구체적으로 세분화해 재구성했으며, 고객들에게 중요한 정보인 ‘교환·반품·AS 안내’는 더 이해하기 쉽게 단문 형태로 바꾸고 그림 설명을 추가했다. 

SK텔링크 김광주 MVNO사업본부장은 “쉬운 정보를 통해 사회적 약자를 지원하는 소소한 소통과 함께 장애, 나이 상관없이 누구나 평등하고 편리하게 모바일 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SK세븐모바일 가입 안내서를 새롭게 개편했다.”며 “SK세븐모바일의 소소하지만 착한 변화가 알뜰폰 업계의 통신 약자 보호를 위한 변화의 진앙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소소한 소통의 백정연 대표는 “스마트폰이 누구에게나 일상적으로 보편화됐지만 인지, 의사소통에 어려움을 가진 발달장애인에게 비장애인 중심의 사용자 환경은 아직 낯설고 불편하다.”며 “SK텔링크와 함께 선보이는 이번 사례처럼 발달장애인 등 다양한 고객을 고려한 서비스, 제품이 확산될 수 있도록 많은 기업의 관심이 확대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번 안내서는 지난 22일부터 SK세븐모바일 가입고객에게 배포될 예정이다.

SK세븐모바일 착한 가입 안내서 배포를 기념해 SK텔링크에서는 댓글 이벤트도 진행한다.

다음달 31일까지 SK세븐모바일 가입 후 온라인 통합몰에 착한 가입 안내서 개편에 대한 의견을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문화 상품권을 증정한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SK세븐모바일 온라인 통합몰(www.sk7mobile.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