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에 진출하려는 한국 기업을 홍보... 나눔과 기부 프로젝트 준비중

디바이드 그룹을 팔로우 하는 페이스북 팔로워들. ⓒ디바이드 그룹

베트남은 국민의 90% 이상이 페이스북을 통해 제품을 구매하고 친구와 소통한다. 따라서 페이스북이야말로 베트남 시장에서 가장 강력한 힘을 지닌 SNS인 셈이다.

최근 K뷰티 시장이 신한류 붐을 타고 베트남 시장에서도 압도적으로 활성화되고 있지만, 대기업이 아닌 한국 중소기업체들이 베트남 시장의 문을 적극적으로 두드리기란 만만치 않다.

이러한 한국 기업들의 어려움을 돕기 위해 베트남의 대표적인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인 페이스북 베트남에서 210만 명의 팔로우를 보유하고 있는 디바이드 그룹이 나섰다.

디바이드 그룹을 이끄는 한재상 대표는 “나 또한 2019년 5월부터 베트남 지역에 K 뷰티 화장품을 판매하면서 홍보에 어려움을 겪었다”고 밝히며, 제대로 된 페이스북 마케팅이 절실하다는 것을 깨닫고 팔로우들과 적극적으로 교류하며 지금의 디바이드 그룹을 이끌게 되었다고 전했다.

한 대표는 앞으로 “대기업을 비롯, 베트남에 진출하려는 한국 중소기업을 홍보”하는 일뿐만 아니라 한국 제품을 페이스북 채널을 통해 판매하는 일을 적극적으로 시도하여 한국 기업들이 베트남 유통 시장에 더욱 빠르고 정확하게 뛰어들 수 있도록 도우려 한다고 밝혔다.

현재 한국에 본사를 두고 있고 베트남에 지사를 운영하는 인플루언서 마케팅 전문 기업 디바이드 그룹은 SNS,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마케팅을 전문으로 진행한다.

디바이드 그룹은 베트남 바바센터 고엽제 피해 아동센터에 꾸준히 나눔을 실천하고 있으며, 나아가 베트남 방송사와 "행복한 기부" 프로젝트를 준비 중이기도 하다.

그룹을 구성하는 멤버들은 모두 미스 베트남, 탤런트, 아나운서, MC, 모델, 뷰티 또는 패션 크리에이터 등, 베트남 SNS 상에서 인기 높은 핫한 인플루언서들이다. 덕분에 현재 베트남 현지 신문에 멤버들의 면면이 기사화될 정도로 인기가 높다.

제품 완판도 문제없다. 베트남 현지에서 가장 핫한 인플루언서 33명이 모인 디바이드 그룹의 명성도 덩달아 높아지고 있다. 현재 한국 화장품 브랜드에서 문의도 상당하다.

마케팅 비용적 메리트에 있어서도 디바이드 그룹은 뒤지지 않는다. 인플루언서의 페이스북 팔로우를 통한 현지 유통망을 합리적인 비용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여기에 판매 수수료도 낮아서 한국 중소기업이 부담 없이 베트남 시장의 문을 두드릴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