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문장애인복지관, ‘2019 동문 어울림 보치아 대회’ 성료
동문장애인복지관, ‘2019 동문 어울림 보치아 대회’ 성료
  • 정두리 기자
  • 승인 2019.08.02 1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문장애인복지관
ⓒ동문장애인복지관

동문장애인복지관은 지난달 31일 서울시 동대문구청 대강당에서 약 220여 명의 선수들이 참여한 가운데 ‘2019 동문 어울림 보치아 대회’를 개최했다.

동문 어울림 보치아 대회는 2011년 동문보치아 전국리그대회(블루/레드)를 시작으로 국내 최초 아마추어 서울·경기 보치아리그 운영과 매년 동문 토너먼트 보치아 대회를 주최하는 역사와 전통이 있는 대회다.

이번 대회는 서울시장애인체육회 동호인대회 및 지역대회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사업비를 지원받아 진행됐다.

올해 동문 어울림 보치아 대회는 서울과 경기권역에서 31개팀이 신청해 총 27경기가 진행, 토너먼트 참여 아마추어 대회 중 전국 최대의 토너먼트 대회의 면모를 갖췄다.

1위 우승팀으로 노원 프리닉스 A, 2위에는 삼색공의 열정 B, 공동 3위는 샘색공의 열정 A와, 가온의 아이들이 수상했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민간이 주최하는 대회 중 최대의 규모인 만큼 대회를 통해 앞으로도 장애인 체육활동 활성화와 소통과 화합의 자리가 되길 바란다.”며 기대를 표했다.

동문장애인복지관 이성복 관장은 “중증 장애인들이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취미생활 수준의 스포츠여가와 전문 선수를 꿈꿀 수 있는 기회가 공존하는 대회가 되길 바란다.”며 “동대문구 중증장애인 생활체육 저변확대는 물론 장애인체육회가 구성되고 활동할 수 있는 시발점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 장애가 체육활동의 장벽이 되지 않도록 동문장애인복지관은 주어진 소명을 다 하겠다.”고 덧붙였다.

ⓒ동문장애인복지관
ⓒ동문장애인복지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