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식개선교육 전문강사 양성 시범사업’ 참가자 모집
‘장애인식개선교육 전문강사 양성 시범사업’ 참가자 모집
  • 정두리 기자
  • 승인 2019.08.06 0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장애인개발원, 8월 12일~14일 접수… 장애인지 관점 정립, 전문성 함양 등 교육과정

보건복지부와 한국장애인개발원(이하 개발원)은 오는 12일~14일까지 3일간 장애인식개선교육의 효과적인 수행을 위한 ‘전문강사 양성 시범사업(이하 강사양성과정)’ 참가자를 모집한다.

2016년 6월 확대 시행된 장애인복지법에 따라 국가, 지자체, 공공기관·공단, 각 급 학교, 어린이집 등 의무교육 대상기관은 연 1회 소속 직원 및 학생에게 장애인식개선교육을 실시하고 결과를 제출해야 한다.

이에 개발원은 장애인식개선교육 강사양성 체계를 확립하고 교육의 질을 향상하고자 올해부터 ‘장애인식개선교육 전문강사 양성 시범사업’을 시작한다.

강사양성과정은 오는 10월 5일~11월 23일까지 매주 토요일 8회, 총 56시간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장애인권 이해, 장애인정책 전달체계, 장애이슈 분석 등 기본 및 전문 교육과정을 통해 장애인지 관점과 장애인식개선교육을 이해하는 시간을 갖는다. 또 강사역량 심화과정을 통해 전문강사로서의 기술 및 전략을 배울 예정이다.

신청자격은 장애인복지 분야 현장 전문가 3년 이상, 장애인식개선교육 강사 경험 보유자 또는 위와 동등한 자격수준을 갖춘 자로, 장애인식개선교육에 비전을 가지고 있는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기간은 오는 12일~14일 오후 5시까지로, 신청서, 활동계획서 등 공고문에 안내된 양식과 증빙서류를 구비해 전자우편(able-edu7@naver.com)으로 제출하면 된다.

개발원은 서류 및 영상심사, 면접심사를 거쳐 다음달 중 최종 참가자를 선발할 예정이다. 교육 이수 후 최종 위촉 평가에 합격한 자는 향후 강사양성 본 사업 시 보수 교육 이수 등의 최소 조건 이행으로 정식 자격을 갖게 된다.

세부 지원 자격, 신청서류 등 자세한 사항은 한국장애인개발원 누리집 공지사항(www.koddi.or.kr) 또는 장애인식개선팀(able-edu7@naver.com)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