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립뇌성마비복지관, 제4대 류영수 관장 취임
서울시립뇌성마비복지관, 제4대 류영수 관장 취임
  • 정두리 기자
  • 승인 2019.08.06 0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류영수 신임관장 “사회복지 초심으로 책무에 충실 하겠다”

서울시립뇌성마비복지관은 지난 1일 제4대 류영수 관장의 취임식을 내부행사로 뜻깊게 개최했다고 밝혔다.

류영수 관장은 사회복지법인 성혜원 생활지도원을 시작으로 한국아동복지시설연합회 사무국장, 전국사회복지시설단체협의회 초대 사무총장, 호원대학교 겸임교수, 사회복지법인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일반직 1급 국장을 역임했다. 그리고 평택대학교 일반대학원에서 사회복지학 박사학위를 취득한 사회복지 전문가다.

류영수 관장은 “대학교 은사이신 故 김학묵 회장의 설립이념과 실천 가치를 존중하며 뇌성마비인의 복지증진을 위해 한국뇌성마비복지회를 중심으로 모든 산하기관이 협력할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일 것.”이라며 “사회복지 초심으로 ▲뇌성마비인의 자립·자활 프로그램의 강화 및 개발 ▲그 가족의 행복을 위한 가족복지 프로그램의 강화 및 개발 ▲직원들의 복지증진과 행복사랑드림을 위한 지원자로서 열정과 사랑으로 지역사회복지 공동체 실현을 위한 야전사령관으로서의 역할과 책무에 충실하겠다.”고 취임사에서 밝혔다.

특히 이날 취임식에는 한국뇌성마비복지회 김태섭 회장과 강서뇌성마비복지관 박세영 관장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한국뇌성마비복지회 김태섭 회장은 “류영수 관장의 취임을 축하한다. 류영수 관장에게 거는 기대가 크며 한국뇌성마비복지회와 서울시립뇌성마비복지관이 더욱 협력하겠다.”며 “좋은 선장을 만나면 항해가 순조롭듯이 새로 온 류영수 관장과 직원들이 일심동체가 돼 화합하고 단결해 1등 복지관이 되길 기대한다. 일심단결해 잘 해주시길 부탁한다.”고 축사에서 전했다.

더불어 이날 류영수 관장의 취임을 축하하기 위해 한국장애인복지관협회 장순욱 회장과 50곳에서 축하화분, 축하전화, 그리고 SNS로 축하가 전달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