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30일까지 하반기 교육 참여기관 모집… 성년후견제도의 이해, 공공후견지원사업 활용 등

한국장애인개발원 부산광역시발달장애인지원센터(이하 부산발달센터)는 발달장애인 자녀를 둔 부모 및 종사자를 대상으로 하반기 찾아가는 성년후견제도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성년후견제도의 이해 ▲발달장애인 공공후견지원사업의 활용 등 발달장애인의 미래를 위해 부모와 종사자들에게 필요한 내용을 다룬다. 효과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해 교육대상을 관련 종사자들까지 확대했다.

앞서 부산발달센터는 지난 3월부터 장애인복지관과 직업재활시설 등 6개 기관을 직접 방문하여 총 82명을 대상으로 상반기 교육을 진행한 바 있으며, 하반기 교육은 다음달~11월까지 실시할 예정이다.

교육 신청은 오는 30일까지며, 신청방법, 지원자격 등 자세한 사항은 부산발달센터 권익옹호팀(051-714-7328)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부산발달센터는 발달장애인 권리보장 및 지원에 관한 법률에 따라 관내 1만3,300여 명의 발달장애인에 대해 전 생애에 걸친 개인별지원계획 수립 및 서비스 연계, 공공후견지원, 권리구제 등 권익옹호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또 지역 내 발달장애인 복지 증진을 위해 유관기관과 협력체계를 구축해 나가고 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