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강 아뜰리에에서 도자기 풍경 만들기 체험을 하고 있다. ⓒ대전광역시립손소리복지관
하늘강 아뜰리에에서 도자기 풍경 만들기 체험을 하고 있다. ⓒ대전광역시립손소리복지관

대전광역시립손소리복지관은 13일 대전마케팅공사의 지원으로 ‘내륙의 바다 대청호에서 즐기는 예술과의 산책’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청각·언어장애인과 코다가정(청각·언어장애인 부모에게서 태어난 비장애인 자녀로 이뤄진 가정)이 자연 속에서의 휴식을 제공해 스트레스 해소는 물론 가족 간의 정서적 교감을 통해 올바른 자아정체감을 형성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대전마케팅공사에서 지원한 대청호오백리길 생태테마 투어 프로그램은 예술가와의 산책을 포함한 여러 가지 지역 내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제공됐다.

대전마케팅공사 관광홍보팀 윤영숙 차장은 “대전마케팅공사는 대전광역시립손소리복지관과 기관협약을 통해 2017년부터 매년 색다른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며 “청각·언어장애인들이 즐거워하고 편안하게 누릴 수 있는 시간이 될 수 있도록 항상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대전광역시립손소리복지관 유형걸 관장은 “대전마케팅공사에서 청각·언어장애인을 위해 꾸준히 지원함에 감사드린다. 이런 도움에 힘입어 앞으로도 청각·언어장애인들의 권익과 복지 증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