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발달센터, 부모교육지원사업 수행기관과 업무 협약 체결
충남발달센터, 부모교육지원사업 수행기관과 업무 협약 체결
  • 정두리 기자
  • 승인 2019.08.21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 20일, 나사렛대학교산학협력단 등 4개 기관 참여

한국장애인개발원 충청남도발달장애인지원센터(이하 충남발달센터)는 지난 20일 충남발달센터 회의실에서 발달장애인 부모교육 수행기관 4곳과 업무 협약 체결식 및 사업설명회를 가졌다.

발달장애인 부모교육지원사업은 발달장애인 자녀의 성장에 맞춰 양육기술과 정보를 제공하고, 성인기 자녀의 자립을 지원하도록 하는 부모역량 강화 사업이다.

이번 협약식에는 영유아기 부모교육 부문 ▲나사렛대학교산학협력단 ▲사단법인 새늘, 성인전환기 발달장애인 자녀 진로상담 및 코칭 부문 ▲남서울대학교산학협력단 사회서비스지원센터 ▲사단법인 반딧불나눔복지재단 각 수행기관 대표와 관계자 12명이 참석했다.

수행기관은 이달~오는 12월까지 발달장애인 가족 및 보호자에 정보제공과 교육지원, 발달장애인 참여자 개인별지원계획 수립 및 연계, 권익옹호 활동지원 등에 적극 협력할 예정이다.
 
이어 충남발달센터는 수행기관 및 실무자의 사업 이해를 돕고자 사업설명회를 진행, 사업절차 및 수행기관의 역할, e나라도움 사용 방법 등의 내용을 제공했다.

충남발달센터 김광선 센터장은 “이번 협약식과 사업설명회를 통해 발달장애인 부모교육 수행기관 4곳과 효과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해, 부모교육지원사업의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하반기 내에 성인권 교육지원 사업과 관련하여 수행기관 공모도 진행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충남발달센터 권익옹호팀(041-415-1221)에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