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 투병 시어머니 위해 준비한 민들레여행… 특별한 귀성여행

민족 고유의 대명절 추석을 맞아 추석여행에 민들레카가 함께한다.

한국도시가스협회와 그린라이트가 함께하는 비영리사회복지기관 무상차량지원사업 ‘도시가스 민들레카’는 추석연휴 11일~오는 16일까지 총 5박 6일 동안 민들레카 차량을 지원한다.

차량 지원 이외에 별도의 선정을 통해 여행경비 또는 유류완충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을 추가 지원한다.

대구에서 영양으로 여행을 떠나는 김민정(가명)씨 가정은 시어머니를 위한 여행을 준비했다. 김씨가 말하는 시어머니는 아들, 며느리, 장애를 갖고 있는 손자를 위해 평생 희생만 한 시어머니다.

든든하게 가족의 곁을 지켜 오신 시어머니가 위암 3기 진단을 받았고, 최근에는 대장암 4기까지 전이돼 항암치료만 연명해오고 있는 중이다. 약해져 버린 건강 때문에, 마음까지 약해진 시어머니를 위해 며느리 감씨가 나섰다. 2차 항암치료가 끝나는 추석연휴에 가족 여행을 준비했다.

김씨는 “어쩌면 마지막이 될 수 있는 명절 그리고 여행길을 편안하게 모시기 위한 ‘도시가스 민들레카 추석 귀성 이벤트’에 선정돼 넓은 차량도 지원받을 수 있게 됐다. 또한 여행경비까지 지원받게 돼 어머니에게 효도를 마음껏 할 수 있는 기회가 만들어졌다.”고 말했다.

김씨 가정처럼 이동의 제약을 느낀 취약계층 21가정은 도시가스 민들레카 전국 7개 권역사무소에서 11일부터 귀성길에 올른다.

한국도시가스협회는 보름달처럼 밝고 환한 모습을 전해드리고자 매년 명절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며 민들레카와 함께 온 가족이 소중한 추억 만드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어 앞으로도 우리 사회 취약계층에게 필요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