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달장애인의 복지증진과 권리보장, 지역사회 중심의 맞춤형 지원체계 구축 협력

 한국장애인개발원 강원도발달장애인지원센터(이하 강원발달센터)는 17일 춘천종합사회복지관과 발달장애인 복지증진과 권리보장 및 지역사회 중심의 맞춤형 지원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강원발달센터 회의실에서 개최된 협약식에는 강원발달센터 지형구 센터장, 춘천종합사회복지관 홍나영 관장 등 양 기관 대표 및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으로 서비스 이용 사각지대에 있는 발달장애인에 대한 지역 내 적절한 서비스 제공방안 마련, 발달장애인 학대 피해자에 대한 지원 및 재발 방지를 위한 협력체계를 공고히 해나갈 예정이다.

이에 따라 양 기관은 ▲발달장애인 맞춤형 지원체계 마련을 통한 서비스 질 향상 ▲주요 발달장애인 학대사건 발생 시 정보 공유 및 공동 대응 ▲공공후견지원 업무에 대한 협력 ▲발달장애인 활동 지원 제공인력에 대한 교육지원 등에 상호 협력한다.

지형구 센터장은 “지역에 거주하는 발달장애인 당사자들의 서비스 이용과 안전한 자립 생활을 돕기 위한 지역 내 자원이 부족한 것이 현실.”이라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지역사회 중심의 지원체계를 확대하고 발달장애인이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는 지역사회를 만들어가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