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고다교육그룹 제1호 인증, 인증서와 현판 전달

대한장애인체육회가 지난 16일 파고다교육그룹 본사 강남 파고다타워에서 장애인선수 고용 친화기업 인증식을 가졌다.

이날 인증식에는 대한장애인체육회 이명호 회장과 파고다 박경실 회장, 파고다에 채용된 김진희·김대훈 선수를 비롯한 20여 명의 관계자가 참석했다.

대한장애인체육회는 장애인선수 고용 수요 창출을 통한 취업 활성화와 지속적인 고용 확대를 도모하기 위해 올해부터 ‘장애인 선수 고용 친화기업 인증 제도’를 실시하고 있다. 인증 선정 기관에는 장애인선수 고용 친화기업 인증서과 현판 전달과 대한장애인체육회 자체 매체를 통한 기업 이미지 홍보와 주요 행사 초청 등의 특전이 제공된다.

‘장애인선수 고용친화기업 인증’은 장애인체육회와의 장애인 선수 고용관련 업무협약 체결, 2년 연속 1명 이상의 장애인선수 고용을 모두 충족해야 가능하다.

파고다는 장애인체육회와 지난해년 6월 장애인체육인의 고용 확대와 안정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으며, 대한장애인체육회의 장애인선수 취업지원교육을 이수한 장애인선수 2명(김진희(청각, 태권도), 김대훈(지체, 배드민턴))을 고용했다.

특히 파고다는 장애유형을 고려해 직무를 배정하고 훈련시간 확보를 위한 유연근무제 등을 실시해 채용된 장애인선수들의 업무 적응을 도왔다.

이명호 회장은 “대한장애인체육회의 인증 제도를 통해 보다 많은 기업이 장애인선수 채용에 앞장서기를 기대하며, 채용 후에도 파고다 교육 그룹처럼 장애인선수들이 잘 적응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배려 해주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번 인증식을 통해 양 기관은 장애인선수 취업 및 경력 개발을 위한 협력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