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0회 뽀꼬 아 뽀꼬 음악회 포스터.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제10회 뽀꼬 아 뽀꼬 음악회 포스터.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이하 장애인먼저), 국립특수교육원, 삼성화재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교육부가 후원하는 ‘뽀꼬 아 뽀꼬’ 음악회가 다음달 23일 예술의전당 콘서트홀에서 저녁 7시 30분부터 100분간 진행된다.

뽀꼬 아 뽀꼬 음악회는 지난 2009년부터 음악에 재능이 있는 장애청소년의 역량을 높이기 위해 마련된 뽀꼬 아 뽀꼬 캠프를 바탕으로, 음악교육을 통해 세상과 소통하고 예비음악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고자 시작됐다. 올해로 10주년을 맞이했다.

10주년 음악회를 위해 지난 2월부터 전국적으로 음악 심사를 통해 단원을 선발하고, 총 세 번의 음악캠프를 진행했다. 완성도 높은 무대를 선보이기 위해 향후 세 번의 합주 연습을 추가로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음악회는 ‘Dream(드림)’이라는 주제로 열린다. 장애인먼저는 “꿈을 향한 열정으로 그동안 노력한 단원들이 지금까지 받은 사랑과 관심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담아 특별한 하모니를 들려줄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세종솔로이스츠와 비바챔버앙상블과의 협연, 한국을 대표하는 바이올리니스트 이경선(서울대학교 교수)과의 오케스트라 협연, 심사를 통해 선발된 이유빈 학생과의 피아노 협연으로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관람 신청은 온라인(naver.me/xhOzdbSV)으로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