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립뇌성마비복지관, 제2차 재가 뇌병변장애인 캠프 성료
서울시립뇌성마비복지관, 제2차 재가 뇌병변장애인 캠프 성료
  • 정두리 기자
  • 승인 2019.10.01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유찾아 행복찾아 우리 함께 떠나요”

서울시립뇌성마비복지관(이하 복지관)은 지난달 26일~27일까지 1박 2일간, 속초 일대로 제2차 재가 뇌병변장애인 캠프를 다녀왔다.

캠프는 평소 외부활동이 어려운 재가 뇌병변장애인들에게 외부활동에 대한 기회를 제공하고자 개최됐으며 32명이 참가했다.

이번 캠프에서는 속초시장 탐방, 나만의 컵 만들기 체험, 속초해수욕장 트레킹, 무궁화 수목원 관람 등을 하며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재가 뇌병변장애인 간의 인생이야기를 나누며 동료의식을 느끼고 기념촬영을 하는 등 의미있는 시간을 가졌다.

사업담당자인 임원웅 사회복지사는 “재가 뇌병변장애인들과 함께 여유와 행복을 찾아 떠난다는 ‘여행’ 컨셉으로 이번 속초 여행을 기획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더 좋은 여행지와 내용으로 재가 뇌병변장애인들의 외부활동에 관한 욕구를 해소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캠프를 다녀온 한 참가자는 “오랜만에 답답한 집과 일상에서 벗어나 속초에서 바닷바람도 맞으며, 시장에서 먹거리도 즐기며 여유로운 날이 됐다. 이런 기회가 보다 많았으면 좋겠고, 뜻깊은 시간을 제공해 준 복지관 측에도 감사를 전한다.”며 소감을 밝혔다.

한편 서울시립뇌성마비복지관은 뇌병변장애인의 재활과 자립·자활을 지원하고 있으며, 그 가족들이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부모 및 형제자매들을 위한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