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재단, 저소득 가정 장애아동을 위한 목욕의자 지원사업
한국장애인재단, 저소득 가정 장애아동을 위한 목욕의자 지원사업
  • 정두리 기자
  • 승인 2019.10.10 1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름답고 향기롭게 시즌 2’ 수요자 접수

한국장애인재단과 아름다운가게가 오는 25일 자정까지, 저소득 가정 장애아동을 위한 목욕의자 지원사업 ‘아름답고 향기롭게 시즌 2’ 수요자 신청을 받는다.

아름답고 향기롭게 시즌 2는 장애아동이 목욕 시 올바른 자세를 유지해 개인위생과 청결 관리를 안전하고 수월하게 진행할 수 있도록 돕는 목욕의자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신청자격은 올해 건강보험료 4분위 이하의 저소득 가정으로, 목욕 시 전적으로 타인의 도움이 필요한 만 18세 미만의 장애아동이다.

신청방법은 한국장애인재단 누리집(www.herbnanum.org)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뒤 추천서, 저소득 입증서류, 장애인등록카드, 가족관계증명서, 개인정보제공동의서, 장애아동의 전신사진 1~2매와 함께 전자우편(planning@herbnanum.org)으로 제출하면 된다.

이번에 한국장애인재단에서 지원하는 목욕의자는 부드러운 메시 타입으로 건조 시간이 빠르고, 가볍고 견고한 프레임을 사용해 이동과 보관 등 편리성이 가장 큰 특징이다. 또한 세 가지 사이즈 중 신체적 특성에 맞춰 선택할 수 있다.
 
한국장애인재단 이성규 이사장은 “이번 지원사업이 목욕활동 중 장애아동의 안전과 보호자 편의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 장애아동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지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