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체육회 선수위원회,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와 업무협약
장애인체육회 선수위원회,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와 업무협약
  • 정두리 기자
  • 승인 2019.10.31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인선수 학위취득 교육지원과 인재양성 위한 상호발전 약속
ⓒ대한장애인체육회
ⓒ대한장애인체육회

대한장애인체육회 선수위원회는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와 지난 29일 오후 2시 대한장애인체육회 선수위원회 사무국에서 ‘장애인선수 교육 및 전문인재 양성’을 위한 상호 협력(MOU)을 체결했다.

이날 체결식에는 대한장애인체육회 선수위원회 박세균 위원장, 신두영 부위원장, 김현식 사무국장과 한국열린사이버대학 기노일 부총장, 박일탁 입학처장, 국성호 입학팀장 등 10여 명의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의 협력을 토대로 ▲장애인선수 산업체 위탁교육 실시 및 학사학위 과정 입학 ▲복지증진 및 봉사활동 공동사업 ▲공동연구과제 선정 및 기술개발 ▲교육교재 공동개발 및 교육 실시 등을 담고 있다.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기노일 부총장은 “기술발전과 4차 산업혁명 등 변화의 폭을 예측하기 어려운 시대에 접어들면서 비장애인·장애인의 전문화된 교육에 대한 관심이 지속적으로 높아지고 있다.”며 “이번 협약에 따라 우리 대학이 가진 자원을 활용해 대한장애인체육회 선수위원회와 함께 상생할 수 있는 방안을 지속적으로 모색하겠다.”고 밝혔다.

선수위원회 박세균 선수위원장은 “열린사이버대학의 우수한 인력과 자원을 통해 배움의 기회가 부족했던 장애인선수들에게 학위 취득은 물론 사회 참여의 기회가 많아지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는 2020년도 1학기 신입생 모집은 오는 12월 2일(예정)부터며, 입학 문의는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입학팀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