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전국장애인체육가족 한마음대회’ 개최

ⓒ 대한장애인체육회
ⓒ 대한장애인체육회

‘2019 전국장애인체육가족 한마음대회’가 지난달 30일~지난 1일까지 3일간 충청북도 보은군 일원에서 개최됐다.

대한장애인체육회가 주최하고 충청북도장애인체육회·보은군장애인체육회가 공동 주관했다. 대한장애인체육회, 문화체육관광부, 전국 17개 시·도장애인체육회 및 종목별 가맹단체 관계자 8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폭력·갑질문화 근절 결의대회, 어울림 체육행사, 지역문화체험 등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졌다.

대회 첫날인 지난달 30일 보은국민체육센터에서 ‘성폭력·갑질문화 근절 결의대회’를 진행, 대한장애인체육회 이명호 회장을 비롯한 시·도 및 경기단체 대표자 9명이 결의문을 낭독했다. 결의문 내용은 ▲성평등·성인지 감수성 및 반부패·청렴 교육 강화 ▲조직 내 갑질 행위 근절 다짐 ▲조직문화 혁신 추진 등이다. 

둘째 날에는 충청북도 보은국민체육센터 및 공설운동장에서 어울림 체육행사를 개최하고, 마지막 날은 속리산 법주사에서 보은군의 역사와 문화를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대한장애인체육회 이명호 회장은 “이번 결의대회를 계기로 장애인체육 종사자들의 갑질 근절을 다시 한 번 강조하는 동시에,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는 조직문화를 만들어 고객서비스 개선에 앞장설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전국장애인체육가족 한마음대회는 매년 시도별로 순회 개최를 하고 있으며, 지난해에는 제주특별자치도에서 개최됐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