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및 산하 공공기관은 21일 인천시청 장미홀에서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장애인 고용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박남춘 인천시장과 조종란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이사장, 이병래 인천시의회 기획행정위원장, 인천시 산하 13개 공공기관장이 참여해 ‘장애인고용 활성화를 위한 발달장애인 직업훈련과 고용증진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행사에는 13개 인천시 공공기관장인 인천도시공사 박인서 사장,인천교통공사 정희윤 사장,인천시설공단 김영분 이사장,인천환경공단 김상길 이사장,인천의료원 조승연 원장,인천연구원 이용식 원장,인천신용보증재단 조현석 이사장, 인천테크노파크 서병조 원장,인천문화재단 최병국 대표이사, 인천여성가족재단 원미정 대표이사, 인천스마트시티 경영본부 신왕식 본부장,인천종합에너지 이태형 대표이사가 함께 서명했다.

협약의 주요내용은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인천시 및 산하 기관간 장애인고용증진을 위해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이와 관련해 정보공유 및 서비스 지원, 발달장애인 등을 위한 적합 직무 발굴, 직업훈련 실시 등으로 고용창출 및 고용률 향상을 위해 상호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인천시는 장애인일자리사업과 관련 내년 장애인공공일자리사업으로 복지일자리와 일반형일자리, 시각장애인안마사 파견사업, 중증장애인 지역맞춤형 취업 지원 등에 119억 4,200만원을 지원해 778개의 일자리를 만들고, 장애인단체와의 민관협업으로 민간기업 장애인일자리를 창출해 나가는 등 장애인의 자립기반을 위한 장애인 일자리 확대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